NakanoMachiyaA

우선 간단한 자기 소개를 부탁합니다.

안녕하세요,저는 스페인 출신의 L입니다.

일본에 와서 벌써 두번째의 생일을 보내고 현재 33살입니다. 온천과 일본 음식을 좋아합니다. 일본어에 관심이 있어서 스페인에서도 조금 공부했는데, 직접 오는 게 빠르다고 생각해서 유학하기로 했습니다. 현재는 일본의 대학에서 일본어를 공부하다가 졸업 후에는 일본에서 취업하고 싶습니다. 스페인의 대학 시절, 컴퓨터 에 대해 전공했었습니다. 미래에는 컴퓨터 관계의 지식과 일본어 양쪽 기술을 쓸 수 있는 직업을 찾고 싶습니다. 만약 일본에서 취업하지 못하면 스페인에 가서 일본어를 사용하는 일을 하고 싶습니다.

일본어 학교 선생님이라던지, 좋겠네요ㅋㅋ

왜"오기쿠보 North"에 살겠다고 결정했습니까?

일본에 막 왔을 때는 대학 기숙사에서 다른 외국인 유학생들과 함께 살고 있었습니다. 그 후 룸메이트 찾고 2LDK의 아파트에 살았었는데, 룸 메이트가 또 이사가니까 혼자가 되어 버려서, 독신 생활은 외로울 것 같아서, 쉐어 하우스를 찾았습니다. 역시 독신보다 누군가와 즐겁게 보내고 싶었는데. 쉐어 하우스에 사는 것은 처음이어서 어떤 느낌인지 모르고, 견학도 "오기쿠보 North"이 처음이라서 좀 긴장하고 있었습니다. 하지만 관람했을 때 아주 마음에 들어, 바로 여기에 살기로 결심했습니다. "오기쿠보 North"중에서 특히 마음에 드는 곳은 부엌입니다. 부엌은 깨끗하게 리모델링되어 있어 공간도 넓습니다. 하우스 메이트와 함께 수다 떨면서 요리할 수 있어서 너무 좋아. 샤워 룸과 별도로 넓은 욕실도 있고, 편히 욕조를 쓸 수 있습니다. 저의 방은 다다미방인데 다다미 방에 사는 게 꿈이었는데 아주 기쁩니다. 방에는 커다란 창문도 있고, 창밖에는 일본식 정원까지 있다구요!

저에게 최고의 방이군요.

하우스 메이트와 어느 언어로 얘기합니까?

오기쿠보 North는 현재 일본인 이외에도 여러 나라의 하우스 메이트가 살고 있습니다. 모두 일본어와 영어 굉장히 잘하시는데요?외국인의 하우스 메이트는 영어로 말합니다. 캐나다인의 하우스 메이트와는 거실에서 밥을 먹거나 텔레비전보며 함께 보냅니다. 일본인의 하우스 메이트가 오면 함께 일본어로 이야기합니다. 전에 전원 하우스 미팅을 한 적도 있습니다. 그때는 자전거 창고의 사용법에 토론했습니다. 자전거 창고는 길쭉한 모양인데 안에 두고 있는 자전거를 낼 때에는 앞의 자전거를 이동시킬 필요가 있었습니다. 거기에서 모두 사용 시간대를 물었더니 마침 어긋나고 있었으므로, 빠른 시간에 외출하는 사람은 앞에 늦은 시간 가는 사람은 안으로 두겠다는 이야기해서 문제가 해결했죠. 저는 오후 나가기가 많으므로 안쪽에 둡니다.사소한 일이지만, 일본어를 쓰고, 모두와 상담하고 교류하는 것은 내게 있어서 아주 의미 있는 것이고, 쉐어 하우스에서 함께 살아가는 데 매우 소중한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쉐어하우스에 살고 있는데 불편한 점이 있습니까?

특별히는 없어요. 다만 이곳은 새로 개업한 하우스라 맨 처음엔 저 혼자밖에 살지 않은 기간이 좀 있었습니다.

혼자서 넓은 하우스를 써서 굉장히 자유지만, 좀 섭섭했어요ㅋㅋ 다른 하우스 메이트도 곧 입주한다니까 이제 집에 돌아가면 다들있어서 마음 편할것 같습니다.

쉬는 날에는 무슨 일을 합니까?취미는 무엇입니까?

저는 학생이여서 기본적으로 공부에 집중하고 있습니다. 공부에 지쳤을 때는 창밖의 정원을 바라보며 휴식합니다. 여름 기간에는 새가 나무 열매를 먹는 모습이 보이거나 울음 소리가 들리고, 조금 졸을 때도 기분이 금방 가라앉을 수 있네요. 가장 좋아하는 것은 자전거를 타는 것입니다 가까운 공원에 자주 갑니다. 가끔 새로운 가게, 저렴한 마트를 발견하면 매우 기쁩니다. 조용하고 편안한 환경이라"오기쿠보 North"의 하우스 주변의 분위기가 아주 좋아합니다. 올 봄에는 자전거로 공원에 꽃구경을 갔는데, 그때 꽃구경하러 온 사람에게 인사를 했습니다. 그러면 저쪽은 내 얼굴을 보고처음엔 영어로 말을 걸어왔습니다. 제가 일본어로 대답하고 일본어로 대화하게 되고 같이 꽃구경 하자고 그분의 가족의 꽃구경 자리으로 초대했습니다. 저는 그 가족과 함께 벚꽃을 보면서 많은 이야기를 하고, 최고의 벚꽃 축제가 되었습니다.

벚꽃의 나라에서 생활하는구나,라고 느낌들고 절대 잊지 못할 추억이죠.

池袋・板橋 上野・田端 北千住・錦糸町・新小岩 新宿・中野 山手線 東京・日本橋・勝どき 渋谷・三軒茶屋・自由が丘 大田・横浜 品川・大井町
東京シェアハウスセンター(来店相談のご案内はこちら)